오늘은 아마존 판매 및 물류 FBA 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인구 3억 3천만이 넘는 미국 시장에 물건을 판매하는 아마존
최근 국내에서도 많은 셀러들이 아마존 판매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단계별 판매 전략
CHECK1. FBM으로 자신이 판매하는 제품이 경쟁력이 있는 지 확인하기
CHECK2. FBM으로 개별 배송 물류비 등 물류 이슈를 확인하고 물류 파트너사 확보하기
CHECK3. FBA로 입고하여 판매에만 집중하고, 물류 파트너사 협업하기
아마존 FBM VS 아마존 FBA
아마존 FBM Fulfillment by Merchant 라 하여 셀러가 직접 배송이 들어오면 고객에게 배송하고
c/s 전부 처리하는 방식
아마존 FBA Fulfillment by Amazon 라 하여 아마존에 적정 수량을 입고시켜 출고를
아마존에서 진행하고 관련 c/s를 담당하는 방식입니다.
상품 발송 시 주의사항
미국으로 상품을 가져가기 위해서는 수입업자(Importer of Record, IOR)가 필요합니다. 아마존의 경우 주문 이행센터(Fulfillment Center, FC)는 수입업자 역할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해당 업무를 진행해줄 현지 업체 및 현지 파트너사를 갖춘 국내 물류기업에 위탁으로 진행을 해야합니다.
*특히 한국에서 많이 발송되는 화장품의 경우 화장품 원료에 달팽이, 캐비어 등은 야생 동식물에 포함되는 규제되는 경우가 있어 주의해야합니다.
관세, 세금, 그리고 운송료
아마존의 경우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IOR 수입업자 업무를 해주지 않기에, 목적지 관세 지금 인도 조건(DDP)로 보내져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인수가 거절됩니다.
수입 상품의 반환
현재 아마존의 FC에서 미국 이외 국가로 상품을 반환 받을 수 없으며, 반환 받기 위해서는 미국 내 주소지를 제공해야 합니다.
특송을 통한 적은 수량, 미국 현지 발송과 어느정도 고객이 확보되어 일정 수량 주문이 들어와 발송하는 경우도 미국의 현지 파트너사와 협업하여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현지 배송이 가능하며, 마지막으로 파레트 단위로 현지 FBA 센터에 입고하는 포워딩 업무까지 모든 물류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 DHL,FEDEX, UPS, EMS 를 통한 특송 배송
- 현지 파트너사를 통한 경쟁력 있는 현지 배송
- 포워딩 업무를 통한 수출 및 FBA 대량 입고(수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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