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Dezeen] 2024년 최고의 가젯(gadgets) 10선

반응형

* 본 문서는 ChatGPT와 DeepL 번역기를 활용하여 번역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일부 문맥이나 표현이 원문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2024년을 돌아보며 Dezeen 디자인 에디터 제니퍼 한(Jennifer Hahn)이 올해의 가젯을 선정했다. 투명 노트북, 중세풍 비트 머신, 착용자에게 힘을 더해주는 하이킹 바지 등이 포함됐다.

지난 12개월 동안 LG와 화웨이를 비롯한 기술 기업들은 유연한 화면에 대한 실험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다. 세 번 접히고 구부러지고 비틀릴 수 있는 디스플레이를 선보였다.

한편, 애플과 레노버는 혼합 현실 기술을 실험하고, 다른 기업들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사람들이 자연과 더욱 깊이 연결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현실과 가상 세계의 경계는 더욱 희미해지고 있다.

 

올해의 주목할 만한 가젯 10가지를 소개한다.

 


모던 웍스(Modem Works)와 판터 & 투론(Panter & Tourron)의 '테라(Terra)' 

팬데믹 이후 지속된 '차분한 기술' 트렌드에 맞춰, 이 휴대용 "나침반"은 사람들이 휴대폰에 의존하지 않고도 산책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AI 기반의 이 기기는 "오후 4시까지 돌아오는 교토 건축 투어"와 같은 요청에 따라 맞춤형 경로를 생성하며, 촉각 피드백을 통해 사용자를 올바른 경로로 안내한다.

 

"스마트폰의 끊임없는 방해 속에서 주변 환경과의 사려 깊은 연결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습니다."라고 판터 & 투론(Panter & Tourron)의 창립자 스테파노 판테로토(Stefano Panterotto)는 Dezeen과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애플(Apple)의 '비전 프로(Vision Pro)'

올해 애플은 혼합현실 헤드셋 '비전 프로(Vision Pro)'를 출시하며 메타버스 경쟁에 합류했다. 이는 10년 만에 선보인 애플의 주요 신제품이다.

이 기기는 전통적인 VR 고글과 유사한 형태를 가지고 있지만, 증강현실로 전환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해 앱이 사용자의 주변 세계 위에 겹쳐 보이도록 설계되었다.

 

눈, 머리, 손의 움직임으로 기기를 제어할 수 있는 운영체제는 일부 사용자들이 불편함을 호소했음에도 불구하고 D&AD 어워드에서 최고상을 수상했다.

 

 

틴에이지 엔지니어링(Teenage Engineering)의 EP-1320

스웨덴 기술 기업 틴에이지 엔지니어링(Teenage Engineering)의 EP-1320 비트 머신은 류트, 백파이프, "떠들썩한 농민들"과 같은 중세풍 소리를 샘플링할 수 있는 기기다.

'Instrumentalis Electronicum'으로도 알려진 이 기기는 사용자가 자신만의 중세 음악을 창작할 수 있도록 하며, 고풍스러운 그래픽으로 장식되어 독특한 매력을 더한다.

 

틴에이지 엔지니어링이 올해 선보인 또 다른 주목할 만한 제품은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소비자 가전 전시회)에서 큰 화제를 모은 AI 동반자 '래빗 R1'이었다. 그러나 출시 이후 평가는 엇갈렸다.

 

 

레노버(Lenovo)의 '씽크북 투명 디스플레이 랩톱(ThinkBook Transparent Display Laptop)'

2024년은 투명 디스플레이의 해로 기억될 듯하다. 삼성과 LG가 CES에서 투명 TV를 선보였고, 레노버(Lenovo)는 바르셀로나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투명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노트북을 공개했다.

업계 최초의 투명 노트북으로 소개된 '씽크북(ThinkBook)' 콘셉트는 후면 카메라를 내장해, AI와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해 뒤에 놓인 물체를 인식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투명 디스플레이는 물리적 객체와 상호작용하고 디지털 정보를 겹쳐 보여줌으로써 업무 협업과 효율성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줍니다."라고 레노버는 밝혔다.

 

 

리처드 알렉상드르(Richard Alexandre), 카리나 구나디(Karina Gunadi), 블레이크 굿윈(Blake Goodwyn), 탕하오 위(Tanghao Yu)의 'Pyri'

올해 영국 제임스 다이슨 어워드 수상작은 왁스와 목탄으로 제작된 산불 감지기로, 열에 반응해 스스로 분해되도록 설계되었다.

왁스가 녹으면서 전해질이 풍부한 소금물 용액이 방출되고, 이는 기기 내 전자 장치를 활성화하여 긴급 라디오 신호를 전송, 지역 주민들에게 경고를 보낸다.

 

이 저비용 저기술 솔루션은 희귀하거나 귀금속 대신 탄소 기반 화합물을 사용하는 유기 전자 기술의 사례로, 생분해 가능성이 있으며 광물 채굴의 필요성을 줄일 수 있다.

 

 

마크 뉴슨(Marc Newson)과 스와로브스키 옵틱(Swarovski Optik)이 협력한 'AX Visio 쌍안경'

산업 디자이너 마크 뉴슨(Marc Newson)이 스와로브스키 옵틱(Swarovski Optik)을 위해 설계한 'AX Visio'는 약 9,000종의 새와 야생 동물을 실시간으로 식별할 수 있는 AI 기반 쌍안경이다.

AX Visio는 일반적인 쌍안경에 있는 두 개의 대물 렌즈 사이에 추가 렌즈를 장착했다. 이 렌즈는 증강현실(AR) 디스플레이로 작동하며, 주변 환경 위에 종 정보를 겹쳐서 보여준다.

 

"디자이너가 특정 제품 카테고리에서 첫 번째 제품을 작업하는 일은 드문 일로, 이는 자연스럽게 흥미롭고 동시에 도전 과제입니다."라고 뉴슨은 말했다.

 

 

화웨이(Huawei)의 'Mate XT Ultimate Design'

올해 또 다른 최초의 제품으로, 중국 제조사 화웨이(Huawei)는 세계 최초로 3단 접이식 폰 'Mate XT Ultimate Design'을 공개했다. 이 기기는 펼치면 10.2인치 태블릿으로 변신한다.

유연한 OLED 터치스크린은 특별히 개발된 시스템을 통해 두 방향으로 접히며, 두 개의 트랙이 동시에 작동해 안쪽과 바깥쪽 접힘을 모두 가능하게 한다.

 

이 기기는 사용자가 화면을 펼칠 때 자동으로 단일, 듀얼, 트리플 스크린 모드로 전환하며, 얇으면서도 강도를 유지할 수 있는 복합 라미네이트 구조를 갖추고 있다.

 

 

아크테릭스(Arc'teryx)와 스킵(Skip)이 협력해 개발한 'MO/GO 팬츠'

아웃도어 브랜드 아크테릭스(Arc'teryx)와 구글 스핀오프 기업 스킵(Skip)이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해 하이킹 전용 바지 'MO/GO 팬츠'를 공동 개발했다. 이 바지는 착용자가 걸을 때 보조력을 제공한다.

MO/GO 팬츠는 배터리로 작동하는 무릎 모터를 사용해 오르막길에서는 다리 근육을 지원하고, 내리막길에서는 무릎 관절을 보조한다.

 

모터는 바지 내부에 착용하는 가벼운 탄소섬유 커프스에 부착된 외골격 관절에 통합되어 있으며, 모터에서 발생하는 힘을 다리 전체에 고르게 분산시킨다.

 

 

LG디스플레이(LG Display)의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

한국 기술 기업 LG는 "일반적으로 콘택트렌즈에 사용되는" 소재를 활용해 이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를 개발했다.

이 디스플레이는 마이크로 LED를 탑재해 크기를 12인치에서 18인치로 최대 50%까지 확장할 수 있으며, 다양한 형태로 비틀거나 구부릴 수 있다. 이는 패션과 자동차 디자인 분야에서의 활용 가능성을 열어준다.

 

"스트레처블 디스플레이는 단순히 확장 가능한 화면을 넘어섭니다. 접히고, 비틀리고, 다양한 형태로 재구성될 수 있습니다."라고 팀은 밝혔다.

 

 

클릭스 테크놀로지(Clicks Technology)의 '클릭스 크리에이터 키보드(Clicks Creator Keyboard)'는 크리에이터를 위한 맞춤형 입력 도구로 설계되었다

미국 스타트업 클릭스 테크놀로지(Clicks Technology)는 2000년대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기기로, 아이폰에 연결해 현대판 블랙베리로 변신시키는 기계식 키보드 어탯치먼트를 선보였다.

36개의 키로 구성된 이 쿼티(QWERTY) 키보드는 물리적 키의 "만족스러운 피드백" 덕분에 이동 중에도 정확한 타이핑을 가능하게 한다.

 

"클릭스는 물리적 키보드의 촉감과 정밀함을 아이폰으로 가져옵니다."라고 클릭스 테크놀로지의 공동 창업자이자 유튜브 테크 리뷰어인 마이클 피셔(Michael Fisher)는 말했다.

 

 

원문 : https://www.dezeen.com/2024/12/10/top-gadgets-2024/

Originally published by Dezee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