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

[Dezeen] 혼다, “역사적 변혁”을 위한 새로운 로고 공개

반응형

* 본 문서는 ChatGPT와 DeepL 번역기를 활용하여 번역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일부 문맥이나 표현이 원문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자동차 브랜드 혼다가 미래 전기차를 위해 재설계된 H 로고를 공개했다. 이는 1980년대 이후 처음으로 이루어진 로고의 주요 업데이트다.

새롭게 디자인된 H 로고는 혼다의 새로운 0 시리즈에서 2026년 생산 예정인 세단과 SUV를 포함한 미래 전기차에 적용될 예정이다.

혼다는 "차세대 전기차 출시를 기념해 회사의 역사적 변혁에 대한 결의와 끊임없이 새로운 도전과 발전을 추구하는 능력을 표현하기 위해 새로운 H 로고를 디자인했다"고 밝혔다.

 

혼다가 차세대 전기차 라인을 위한 새로운 로고를 공개했다.

 

혼다는 기존에 H를 둘러싸고 있던 얇은 사각형을 제거하며 로고를 간소화했다.

새로운 로고는 곡선 형태의 모서리를 유지하면서 윗부분이 더 넓게 확장되고 전체적으로 두껍고 낮아진 비율을 특징으로 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혼다의 1960년대 오리지널 로고와 유사한 디자인이다.

 

혼다는 "두 팔을 뻗은 듯한 이 디자인은 이동성의 가능성을 확장하고 혼다 전기차 사용자의 요구를 진심으로 충족하겠다는 혼다의 의지를 상징한다"고 밝혔다.

 

산세리프체로 디자인된 혼다의 워드마크도 CES 2025 기술 박람회에서 전기차 프로토타입에 적용되어 공개되었다.

 

혼다는 2024년 CES에서 공개한 두 개의 콘셉트 차량을 통해 업데이트된 로고를 처음 선보이며, 브랜드의 새로운 0 시리즈를 소개했다.

혼다에 따르면 이번 세대 전기차는 "얇고 가볍고 현명한" 개발 전략에 기반하고 있으며, "우수한 전기 효율성", "예술적인 디자인", "차량과의 일체감" 등 5가지 핵심 가치를 중심으로 한다.

또한, 새로운 로고는 2025년 CES에서 전시된 0 시리즈 프로토타입 두 대에도 적용되었다. 이 프로토타입은 유려한 4도어 세단과 뒷펜더가 위로 솟아오른 SUV로, 새로운 H 로고가 차량 전면 후드에 장식되어 있다.

 

 

원문 : https://www.dezeen.com/2025/01/14/honda-ev-logo-rebrand-0-series/​​

Originally published by Dezeen.



반응형